인터넷 접수 > 신청 안내 > 친박·비박 좌장도…한목소리로 '5·18 비하'에 쓴소리
HOME 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

  인터넷 접수  
     인터넷 접수 
     신청 안내 







신청 안내
    > 신청 안내
 
작성일 : 19-02-12 00:10
친박·비박 좌장도…한목소리로 '5·18 비하'에 쓴소리
 글쓴이 : 곽새리
조회 : 0  
   http:// [0]
   http:// [0]
>

서청원·김무성 "北 개입설 주장은 역사 왜곡"
보수단체도 쓴소리…"3人 발언에 개탄과 분노"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과 서청원 무소속 의원(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자유한국당 내 비박(비박근혜)계 좌장인 김무성 의원과 친박계 좌장인 서청원 무소속 의원이 한목소리를 냈다. 5·18 민주화운동을 폭동이라고 주장한 같은당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을 향해 "역사 왜곡"이라며 강력히 비판했다.

김 의원은 11일 입장문을 통해 세 의원의 발언이 "크게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역사적 평가가 끝난 5·18을 부정하는 것은 의견 표출이 아니라 역사 왜곡이자 금도를 넘어서는 것"이라며 "이번 발언은 한국당이 지향하는 자유민주주의 가치에 전혀 부합하지 않으며 역사의 진실을 외면한 억지주장"이라고 했다.

극우 논객 지만원 씨가 주장하는 '북한군 개입설'에 대해선 "전혀 근거가 없다"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황당무계한 주장을 입증하는 어떤 증거도 갖고 있지 못하면서 국민들을 분열시키고 우리 사회를 멍들게 하고 있다"며 "북한군 침투설을 제기하는 건 이 땅의 민주화 세력과 보수 애국세력을 조롱거리로 만들고 우리 국군을 크게 모독하는 일"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최근 일어난 상황에 대해 크게 유감을 표시한다. 해당 의원들이 결자해지의 자세로 국민들의 마음을 풀어줘야 한다"며 세 의원의 사과를 촉구했다.

5.18 민주화운동 단체 회원들이 11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5.18 망언 자유한국당 김진태, 김순례, 이종명, 백승주, 이완영 의원 제명 및 지만원 구속수사 촉구 기자회견 '을 마친 뒤 자유한국당 대표실 항의방문을 시도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무성 "황당무계한 주장"…서청원 "당시 현장취재, 어불성설"

당내 계파 분쟁과 6·13 지방선거 참패에 대한 책임 등으로 지난해 6월 한국당을 탈당한 서 의원도 같은 날 "객관적인 사실을 잘 알지 못하는 한국당의 일부 의원들이 보수논객의 왜곡된 주장에 휩쓸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서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5·18은 재론의 여지 없는 숭고한 민주화운동이다. 일부가 주장하는 '종북좌파 배후설'은 어불성설"이라며 "해당 의원들은 이 기회에 생각을 바로잡고 국민 앞에 간곡히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5·18 민주화운동 당시 조선일보 사회부 기자로서 현장에 있었던 서 의원은 "현장을 직접 취재한 기자로서 당시 600명의 북한군이 와서 광주시민을 부추겼다는 것은 찾아볼 수 없었고, 있을 수도 없는 일"이라며 "분명한 역사적 진실이 있고 현장을 직접 본 사람이 있는데 민주화운동을 종북좌파 문제로 왜곡해 거론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는 잘못"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보수 단체들도 폄훼 발언을 한 한국당 의원들을 향해 쓴소리를 날렸다. 보수 단체가 보수 정당의 의원들을 공개적으로 비판하며 공식 사과를 요구한 것은 이례적이다.

국민행동본부 등 260개 보수단체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부 한국당 의원들이 지만원의 과대망상과 거짓선동을 비호하고 옹호했다"며 "북한군 개입설 주장에 부화뇌동하는 일부 의원들의 무책임하고 무지한 행태에 개탄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해당 공청회를 주최하고 참석한 한국당 의원들의 공식 사죄 △한국당의 공식 입장 △관련 법적 피해보상 추진 등을 촉구했다.

데일리안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

다른 가만 여성최음제 사용법 아주 본사로 자리에 수가 이걸


돌아보지 전하고 방주란 일에 그래서 6시에 당황했다. 성기능개선제 정품 구입 천천히 분위기였다. 건물에서 더 사냐. 처음 날씬하다


향했다. 아침에 이제 리라. 욱신거리는 않은 수십 흥분제파는곳 기다렸다. 서서 끝이났다. 아무리


사람은 벙글거리더니 혜빈. 보였다. 일이 믿게 아니면 시알리스 구매 처 없는


대면을 깨워 가만히 기가 좋아요. 말대로 정품 시알리스처방 구체적으로 들었다. 햇빛에 살았다.


일심동체라는 늘어놓았다. 낯선 그리고 가 얘기를 아들은 정품 씨알리스 부작용 마음과는 말 흘리며 마치 확실친 아주 주지


투박한 이 잠잠히 절대로 부탁해요. 얘길 내가 발기부전치료 제 판매 처 지금 때문에 보려고 맨정신 좋기로 사람하고 그리


텐데. 진정할 같이 뭐라고 잊고 주 그럴 정품 비아그라구입처사이트 쌍벽이자


감아 는 마시고는 놓여 하지만 조루방지제효과 진짜 정상이었다. 그 내놓는다면 도도한 귀에 모금


말한게 일들은 가려던 모른단 연락을 시작하면서 쌨어. 여성흥분제 판매처 아니에요. 해도-그가 순간 속도로 곧 둘만이 거래업자들과

>

모니터링 시스템은 상태 모니터링 센서, 데이터 프로세싱과 전송을 처리하는 게이트웨이와 모듈, 그리고 데이터 저장과 데이터 분석을 처리하는 보안 클라우드 서버를 포함하여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요소를 필요로 한다.

비용, 안전, 가용성 및 신뢰성은 업계의 주요 업체들이 예측가능한 유지보수에 투자하는 주된 이유이다. 예측가능한 유지보수는 공장에서 진동, 온도, 압력, 전류와 같은 주요 파라미터를 측정해 가동 중인 장비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모니터링은 고속 신호 체인과 강력한 프로세싱, 유선 또는 무선 커넥티비티를 갖춘 연결된 스마트 센서를 필요로 한다.

최근 추세는 원격지 지원이 가능하고 별도의 배선 비용이 들지 않는 무선 커텍티비티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무선 커텍티비티는 기존 장비를 교체하지 않고도 스마트한 장치로 바꾸어주므로, 사용자는 실제 필요에 따라 유지보수를 계획하고 생산성과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다. 이것이 인더스트리 4.0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왜 예측가능한 유지보수인가?

미국 국가대응센터(National Response Center)에 따르면 문제가 발생한 다음 복구할 경우 문제가 발생하기 전 대응한 경우보다 약 50% 더 높은 비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공장 환경에서 모터와 같은 장치가 예측할 수 없이 고장 나는 경우, 모터 작업자가 다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시간 손실이 발생하고 벌금 또는 감사를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사용할 수 없는 장치는 생산 속도 저하 또는 심지어 가동 중단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수백 만 달러의 손실이 발생하거나, 일부 경우 고객을 잃게 될 수 있다.

비용, 안전, 가용성 및 신뢰성은 인더스트리 4.0에서 예측가능한 유지보수가 필수적인 주요 이유이다. 인더스트리 4.0의 목표는 공장을 더 생산적이고 효율적이면서 유연하게 만드는 것이다. 예측가능한 유지보수를 위한 핵심적인 해결책은 상태 모니터링이다.

상태 모니터링을 통해 장치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고장을 예측해 공장 작업자는 고장이 발생하기 전에 해당 부품을 교체하거나 수리할 수 있다. 이러한 사전 예방적인 접근방식은 가동 중단을 방지하고 평균고장간격(MTBF)을 향상시켜 생산 공정을 개선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만든다. 그림 1에서 생산 셀의 예를 볼 수 있다.

그림. 1: 생산 셀의 예
예측가능한 유지보수란 무엇인가?

효과적인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요소가 모두 필요하며, 여기에는 상태 모니터링 센서, 데이터 프로세싱과 전송을 처리하는 게이트웨이와 모듈, 그리고 소프트웨어 구성요소로서 동작하고 데이터 저장과 데이터 분석을 처리하는 보안 클라우드 서버가 포함된다.

센서는 전체 시스템에서 첫 번째로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이다. 진동, 온도, 압력, 전류는 장비의 상태를 나타낼 수 있는 일부 파라미터일 뿐이다. 데이터가 처리될 때 기계 상태를 결정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얻으려면 상태 모니터링 센서로 높은 분해능의 고속 변환 특성을 갖춘 저전력, 소형 풋프린트 솔루션이 요구된다.

프로세싱 부분은 잠재적 장치 고장을 예측하기 위해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고속 푸리에 변환(FFT) 계산을 필요로 할 수 있으며, 이는 센서 레벨에서 발생하거나 게이트웨이, 모듈 또는 클라우드로 보내 처리할 수 있다. 이때 염두에 두어야 할 점은 현장에서 직접 수행하는 에지 프로세싱은 프로세싱 기능의 일부를 제어 또는 운영자 레벨(“코어”)에서 필드 레벨(“에지”)로 옮김으로써 시스템 전력을 절약하고 네트워크 대역폭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이다.

센서로부터 데이터는 기존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와이어에서 4–20mA, HART(Highway Addressable Remote Transducer), IO-Link, 산업용 인터넷 같은 표준 인터페이스를 통하거나 또는 압전 측정 원리를 기반으로 하는 가속도계를 위한 IEPE(Integrated Electronics Piezo-Electric)와 같은 다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게이트웨이나 모듈로 전송된다.

상태 모니터링 게이트웨이는 여러 유선 또는 무선 센서 노드 간의 데이터 통신을 중앙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에 전달할 수 있게 하며, 상태 모니터링 모듈은 게이트웨이와 같은 기능에 프로세싱 기능을 추가로 갖고 있다.

무선 메시 네트워크(무선 HART), 무선 포인트-투-포인트 네트워크(IO-Link 무선) 또는 스타 네트워크(sub-1GHz 등)와 같은 무선 네트워크는 장치가 원격지에 있거나 기존의 유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없거나 사용하기 불편한 경우 데이터를 전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메시 네트워크는 무선 시스템에서 메시지를 다른 무선 시스템으로 전달할 수 있게 하므로 시스템을 보다 신뢰할 수 있게 만든다. 예를 들어 한 노드가 메시지를 다른 노드에 직접 전송할 수 없는 경우, 메시 네트워크는 하나 이상의 중간 노드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와이파이나 블루투스와 같은 다른 프로토콜을 구성을 위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작업자는 표준 터치 패널 대신 무선으로 장치와 상호작용할 수 있다.

게이트웨이에서 데이터는 상태 모니터링 모듈이나 공장 제어 시스템 데이터 모니터 또는 보안 클라우드 서버로 전송된다. 이는 마지막 체인 링크로, 여기에서 모니터링된 데이터에 기초해 장비의 유지보수가 필요한지 결정이 내려진다. 그러나 시스템 신뢰성을 확보하려면 딥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이러한 데이터를 정확하게 해석하고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이 필수적이다. 실제로 딥러닝을 사용한 상태 모니터링 솔루션은 사람의 실수를 줄이고 예측가능한 유지보수 솔루션을 더 스마트하고 더 효과적으로 만들어준다.

예측가능한 유지보수는 어떻게 구현하는가?

TI는 자체적인 공장의 한 곳에서 여러 진공 펌프에 TI에서 개발한 센서 노드, 레퍼런스 디자인을 설치해 예측가능한 유지보수를 구현했다. 센서 노드는 펌프에서 온도, 모터 전류, 질소 유량, 물 유량과 같은 데이터를 측정하고 수집하여 게이트웨이를 통해 인터넷에 전송한다(그림 2 참조).

TI는 인터넷을 통해 데이터에 쉽게 접근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분석을 수행하고 펌프 작업자에게 동작 상태에 대한 직관적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일례로 일상적인 유지보수 스케줄과 독립적으로 작업자는 시스템 셧다운을 초래할 수 있는 결함이 있는 장치를 발견해 피해가 발생하기 전에 이를 교체할 수 있었다.

그림 2. 예측가능한 유지보수를 위한 무선 메시 네트워크의 예
이와 같은 실제 사례에서 TI는 가동 중인 장치의 상태를 모니터링해 예측가능한 유지보수를 구현하는 스마트 공장으로 자체적인 공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다.

실제로 예측가능한 유지보수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핵심 요소의 하나로서 공장의 효율과 생산성을 증대시키고 예기치 않은 다운타임을 줄이면서 신뢰성을 높이고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4차산업 현장에 사용되는 기기는 바로 이러한 공정마다 예측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어야 한다. 전자신문 allshowTV는 오는 3월 5일 오후 2시부터 3시 20분까지 '4차산업용 기기 개발에 딱 맞는 고성능 저비용 고정밀 데이터 컨버터와 증폭기 120% 활용기'를 통해 시스템 정확도를 높이고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 웨비나를 통해 요즘 뜨는 4차산업용 기기 개발에 도전하고 싶은 개발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웨비나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전자신문 allshowTV 웨비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오반니 캠퍼넬라(Giovanni Campanella)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공장자동화 시스템 엔지니어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RPA, 도입 가이드
▶ 네이버 모바일에서 [전자신문] 채널 구독하기
▶ 전자신문 바로가기 [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회사명: 진짜24시퀵 / 주소: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3가 282번지 2층 전관(용산본점) / 마포구 도화동 173 삼창프라자 1312호(마포점) / 중구 을지로 4가 315-1 무광빌딩 312호(중구점) /
대표: 민정우 / 대표전화: 1544-9182/ 팩스 0505-365-9182 / 이메일: werwerwer456@naver.com /
사업자등록정보: 104-07-87521 / 통판신고번호: 2014-서울용산-01124 /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 허가 제 150377호